가. 어워드 및 시상식 개요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산업에서 걸출한 양질의 작품과 제품을 만들어 낸 대한 한국을 빛낸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분야의 기업과 작품, 전문가에 명예를 수여하는 행사이며, 이 대회에서의 수상작들은 지역별 전시를 지원하며, 투자유치를 위하여 국내외 투자자를 초청하여 투자매칭이 이루어지는 행사입니다.
o 주최: 한국가상현실전문가협회
o 주관: 어워드위원회
o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산업의 올바른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기업 및 전문가에 대한 시상을 통해
개발동기 및 의욕 고취
o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산업 및 전문가들의 고른발전에 기여
o 대중화 및 선진화에 기여
o 글로벌 경쟁력 갖춘 전문가 및 보유기업의 저변 확대
o 공정하고 객관적인 작품과 기술력 평가와 우수성 검증
□ 출 품 :
2022.04.10~08.05 PM 17:00
□ 심사기간:
2022.08.10~09.30
*심사기간동안 후보작품을 대면과 비대면방식으로 전시할 예정
□ 결과발표:
2022.10.07
□ 시상식
ㅇ 일 시 : 2022. 10.28
ㅇ 주요내용 : 시상식및 네트워킹파티
ㅇ 대 상 : 수상자 및 VR·AR 및 콘텐츠 관련 기업, 전문가, 일반인
□ 수상작 전시
ㅇ 일 시 : 2022.11.~12.30
ㅇ 전시 초청 대상 : 초,중, 고등학교 학생 및 일반인
수상자 뿐만 아니라 작품등록만 해도 혜택이 있습니다.
후보등록기간 또는 심사기간에 일반인과 평가위원들에게 노출되어 홍보됩니다.
수상작은 주요포털사이트와 언론을 통해 홍보되며 2022어워드웹사이트에서 홍보
우수한 작품을 인증하는 상징로고를 제공하여 귀사 또는 개인작품에 사용하여 우수작품임을
으로 인식되며 여러분의 작품을 주목시킬 수 있습니다.
후보등록하면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위원과 일반 대중들의 평가단에 의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웹사이트 평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상증명서와 상패, 트로피 수여하며, 어워드 시상식에 초대됩니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작품과 기술력 평가와 우수성 검증된 작품인 만큼 투자시,입찰시,취업시 가점효과가 있습니다.
한해 동안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기술, 가치창출 등을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단체)별 / 작품별 / 전문가별 후보
뛰어난 가상 현실 헤드셋을 생산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HMD 성능 등 아래기준으로 평가합니다.
-평가기준-
◆ 디자인 및 인체 공학
◆ 기능 및 특징
◆ 혁신과 창조성
◆ 호환성 및 소프트웨어
◆ 사용 편의성
다양한 종류의 컨트롤러와 감각 장치가 믹스에 들어갈 수 있게 함으로써 VR 하드웨어는 기술 및 디자인
실행에 중점을 둔 항목에 주목합니다.VR용 장치를 추가하여 사용자의 가상 현실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히 제작 된 하드웨어 를 대상으로 합니다.
-평가기준-
◆ 디자인 및 인체 공학
◆ 기능 및 특징
◆ 혁신과 창조성
◆ 호환성 및 소프트웨어
창의적이며, 재미를 올해 최고의 VR Game컨텐츠
-평가기준-
◆ 스토리텔링
◆ 창의성
◆ 영상미
◆ 기술력
VR은 의료 산업을 매우 크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것은 VR을 사용하여 의료를 혁신하는 회사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며 교육에 직접 연결되어 있으며 교육 및 교육 요소를 통합 할 수 있습니다.
-평가기준-
◆ 의료 혁신
◆ 사회적 영향
◆ 실용성 및 타당성
◆ 프로젝트 구현
교육 및 훈련 분야에서 VR의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사용을 입증 한 기업 또는 개인에게 수여됩니다. 이것은 경험, 비디오, 게임 등을 돕기 위해 VR을 사용하는 모든 산업 (긍정적인 교육용을 제공 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평가기준-
◆ 혁신성
◆ 교육적 영향
◆ 교육 실용성
◆ 구현성
VR 엔터테인먼트는 테마파크, 영화관, 명소, 박물관 등 새로운 차원의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이 상은 높은 수준의 사용자 만족을 가져온 진정으로 뛰어난 품질의 경험을 연구, 구현 및 수행한 개인이나 기업
-평가기준-
◆ 경험의 질
◆ 기획 및 연구
◆ 사용자 경험
◆ 몰입감
혁신적인 사고 방식의 리더가 첫 번째 VR시장 개발을 통해 모범을 보임으로써 길을 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기업 문화와 정책을 잘 이끈 회사
-평가기준-
◆ 회사 문화 및 정책
◆ 특허 측면에서 입증 된 혁신
◆ 사회적 영향 잠재력
◆ 지속 가능성
가상 현실을 현실로 만드는 것은 경험입니다. 올해의 VR 경험은 사용자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이끌어내는 진정으로 뛰어난 품질의 경험을 생산하고 실행하는 회사에게 수여됩니다.
-평가기준-
◆ 경험의 질
◆ 기획 입안
◆ UX(사용자경험)
몰입형, 공간 및 원본 VR 미디어를 만드는 작업은 대부분의 디자이너 및 촬영 기사에게 매우 새로운
영역입니다. 시청자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단편 영화, 인터랙티브 작품 및
VR 내에 서의 디자인 작업을 포함하여 평가한 최고의 미디어작품
-평가기준-
◆ 몰입
◆ 영화 촬영 및 보기의 혁신적인 사용 ◆ 공간 사운드 사용
◆ 편안한 모션
◆ 독창성과 즐거움
탁월한 비지니스 모델을 가진 혁신적인 VR 창업기업
-평가기준-
◆ Business Model
◆ 유효성
◆ 기술적 실현가능성
◆ 혁신성
한 작품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각분야의 전문가의 역량이 발휘하여 좋은 작품이 만들어집니다.
개별 전문가의 역량을 평가하여 심사하여 수상합니다.
◆개인공로 부문 최고대상(Grand of the categories)
◆분야별대상(Winner of the categories)
◆분야별최우수상(Finalist of the categories)
◆분야별우수상(Nominee of the categories)
등록비: 100,000원 (정회원은 면제)
최고평가위원(70점배점)
평가위원(20점배점)
평가단(10점배점)
분야별 점수를 환산하여
대상/최우상/우수상으로 순위지정
관련 산업에서 관련 전문성, 공헌 및 인지도 등을 평가하여 위촉한
평가위원을 말합니다.
< 최고평가위원의 구성 >
-각 분야별 교수 및 전문가
-대기업 그룹사 대표 및 관리 대표책임자 (각 그룹사별 1인씩)
-주요 기업 관리책임자(각 사별 1인씩)
정회원 중에 각 분야별 평가위원으로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단, 자신이 제출한 분야나 관련된 분야에서는 평가할 수 없습니다.
평가단으로 신청한 일반회원을 말합니다.